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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부업 성공 방법, 스마트스토어 유튜브 전자책 투잡 (책 후기)

Curio-city 2023. 8. 17. 2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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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YES24

 

 

 

 

김상준 님이 쓴 책 『바쁜 직장인이 하루 1~2시간 투잡으로 월 천만 원 버는 시크릿 공식』을 읽어봤습니다.

 

 

 

바쁜 분들을 위해서,

 

그래서 결론적으로 말하는 '시크릿 공식'이 무엇인지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바로 "무자본 유통 스마트 스토어  + 블로그 + 유튜브 + 전자책" 입니다.

 

 

 

물론 처음부터 이 모든 것을 동시에 시작하면 성공할 수 없습니다.

 

작가가 말하는 것은,

 

무자본 유통 스마트 스토어로 일정 수입이 생기면
블로그에 홍보를 하며 더욱 확장시키고
전자책을 통해 스마트스토어 성공 노하우를 판매하며
유튜브로 브랜딩 마케팅을 한다.

 

이와 같이 하나의 컨셉을 가지고 수익 자동화 시스템을 만들어주는 플랫폼을 확장시키라는 것입니다.

 

 

 

 

 


 

 

 

 

 

아래 내용은 책 『바쁜 직장인이 하루 1~2시간 투잡으로 월 천만 원 버는 시크릿 공식!』을 읽고 개인적으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부업을 위한 마인드셋

 

살아남으려면 인플루언서 활동, 브랜드 채널 운영, 카피라이터, 마케터 등 자동화 시스템을 만들고 운영 능력을 키워야 한다.

 

 

부모님 세대 때는 금리가 8~10%이던 시절이라 저축만 잘해도 괜찮았지만, 지금은 사상 최초 금리 0%대에 소비자 물가는 매년 3%씩 상승한다. 열심히만 산다고 해서 경제적 자유를 달성할 수 없는 시대.

 

 

당장의 수입보다 수입을 만들 수 있는 구조를 형성하라.

 

 

작가가 강조하는 것: 무자본 유통 스마트 스토어, 온라인 상가 블로그, 유튜브, 전자책 출판

 

 

알고 보면 자본가들은 편안한 삶을 포기한 사람들이다.

 

 

어떻게 다양한 업무를 한꺼번에 할 수 있는가?

=> 점차 영역을 확장하고 소요 시간을 줄여 나가기

 

 

ex. 스마트스토어로 일정 수입이 나오고 있다면, 이것을 기반으로 블로그/유튜브/강의/전자책출판 병행하기.

단, 컨셉이 같아야 한다. 유통 스마트스토어 하다가, 갑자기 요리 유튜브를 하면 균형적인 사업을 하지 못하고 에너지도 많이 소모되며 무너지게 된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입

- 하루 방문자 5,000명 정도면 한 달 약 50만 원 정도

 

 

 

 

 

유튜브 YouTube

 

유튜브 초보 성장 꿀팁

- 구독자 한 명도 없는 유튜버라면 유튜브 메인에 뜨기 힘듦. 오른쪽 관련 동영상에 노출되는 전략

- 시청자들이 영상을 끝까지 보게 해야함

- 나와 비슷한 카테고리의 유명 유튜버 벤치마킹

- 비슷한 카테고리 유명 유튜버 영상보고 공감대 가지면서, 추가로 참고할 만한 내용을 댓글로 남기기

  ex. 스마트 스토어 영상을 찍고 있는 영상 댓글에, 잘 보았다는 글과 함께 '해당 제품은 부피가 커서 추가 택배 비용을 감안해야 한다' 등의 꿀팁 적어서 자연스럽게 본인 채널 방문 유도

 

 

프로그램 및 사이트 추천

- 썸네일: 망고보드 이용

- 영상 편집: 키네마스터

- bgm: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배경음악

 

 

유튜브 수익 모델

1. 애드센스

2.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자들이 내 채널을 구독할 때 생기는 광고비

3. 슈퍼챗을 통한 시청자들의 후원 (유튜브 수수료 35% 제외)

4. 협찬, PPL

 

 

유튜브에 인스트림 광고 붙여서 수익 창출할 수 있는 최소 기준

- 구독자 1000명, 총 시청 시간 4000시간(=240,000분)

- 광고 5초 스킵할 경우 수익 X, 30초 이상을 시청해야 수익 O (∴ 수익은 조회 수와 비례하지 않는다)

- cf. 인스트림 광고: 스킵 여부에 따라서 건너뛸 수 있는 광고, 건너뛸 수 없는 광고 두 가지로 나뉜다

 

 

유튜브를 애드센스 수익 때문에 운영하려면 지속하기 어려워진다.

구독자 수 1만 명이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로, 이때부터 부가 수익을 현실화할 수 있다.

협찬/강연/출판/온라인강의 등 다양한 수익창출의 길이 열린다.

 

 

전업 유튜버를 하려면 적어도 10만 명 이상 구독자, 매월 200만 회 이상 조회수

 

 

시청자들의 취향을 맞춰가야 함. 

 

 

'오늘 적극적으로 실행하는 괜찮은 계획이 다음 주에 실행하는 완벽한 계획보다 낫다'

 

 

 

 

 

 

PDF 전자책 부업

 

나만의 노하우 20페이지 정도만으로도 전자책 출판 가능

내가 가진 지식을 정리한 공략집

 

 

ebook(이북): Epub(Electric Publication, 국내 디지털 출판 포럼에서 제정한 전자출판물 표준) 형식

전자책: PDF 형식

 

 

PDF 전자책을 구매하는 이유

- 간결하면서 팩트를 담은 정보를 빠르게 얻으려고

- 이론적인 내용보다는 노하우, 실전서 성격이 강함

- 페이지 수보다는 엑기스를 담기

- 200~300 페이지의 종이책 읽기 싫어서

- 아는 형/누나가 알려주듯이 친한 느낌으로 작성

 

 

목차

- 가장 임팩트 있고 핵심적인 내용을 상단에 배치

- 처음부터 원하는 정보를 전달해야 함

- 누구나 하는 이야기나 부가적인 이론 X

 

 

오프라인 책과 다르게 문단마다 일정 간격을 띄워 가독성을 높임

3~4줄에 한두 개씩 칸을 나누기

글씨 색도 바꾸고, 폰트 크기도 바꿔가면서 가독성 높이기

텍스트 위주로만 작성하면 구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없음

 

 

전자책 쓰는 법

- 목차와 소제목부터 정하기

- 초고를 최대한 빠르게 쓰고, 2~3차 수정을 통해 다듬기

 

 

전자책 성공 비법

1. 간결하게, 현실적이게, 구체적이게, 실전에 바로 활용 가능하게, 이론 X

2. 제목과 썸네일의 중요성

- '스마트 스토어로 돈 버는 방법' (X)

  '스마트 스토어 이것을 모르면 절대 안 팔린다' (O)

- 썸네일은 텍스트 30%, 이미지 70% 구성으로

3. 리뷰와 후기의 중요성

- SNS, 관련 오픈 카톡방, 네이버 카페, 블로그 등에서 홍보

 

 

총 판매 금액의 20% 수수료만 지급하면 판매할 수 있음

개인 SNS를 통해 판매하면 수수료 없이 가능

 

 

전자책 판매 플랫폼

1. 크몽

- 재능을 사고파는 플랫폼. 가장 활발한 플랫폼

- 20페이지 이상의 전자책이어야지 승인 가능(기준은 점점 까다로워짐)

2. 탈잉

- 오프라인 강의 중개 업체

- 최소 50페이지 이상이어야지 승인 가능. 판매량은 크몽보다 저조

3. 오투잡

- 재능 사고파는 플랫폼

- 전자책 판매 승인 기준 없어서 대부분 승인 남. 판매량은 미흡

4. 프립

- 온라인 강의 중개 업체

5. 텀블벅, 와디즈

- 펀딩을 통해 투자자 유치하는 형태

- 펀딩 성공하는 등 잘만 팔리면 한 달에 300~1000만 원 수익 가능. 눈여겨봐야 할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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